경기자동차과학고 바리스타 동아리, 과림동에 100만 원 기부
2025.12.17 10:32:44
시흥시 과림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송현수)는 지난 12월 10일,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바리스타 동아리 ‘카썸플레이스’ 학생들로부터 커피 판매 수익금 100만 원을 기부받았다.
이번 기부금은 학생들이 교내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커피 판매 활동을 통해 마련된 것으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카썸플레이스’는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바리스타 전문 동아리로, 바리스타 2급 자격과정반과 실무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실무반 학생들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교직원을 대상으로 ‘딜리버리 카페’를 운영하며 음료 제조와 고객 응대 등 실제 카페 운영 경험을 쌓고 있다. 이와 함께 탄소중립 캠페인, 교내 음료 나눔 봉사활동, 정기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 주도의 나눔 문화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과림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번에 전달받은 기부금을 관내 취약계층 지원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송현수 과림동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해 마련한 수익금을 지역사회를 위해 기부한 점이 매우 인상 깊다”라며 “전달된 기부금은 도움이 꼭 필요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기부에 참여한 학생들은 “열심히 활동해 얻은 수익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큰 보람을 느꼈다”라며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은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과림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학교,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과 따뜻한 복지 공동체 조성에 힘쓸 방침이다.
담당 부서 : 과림동 맞춤형복지팀 (031-310-4670, 4668)
심수연 기자 bkshim21@naver.com
